<탐구하는 생활> 춘계 학술대회 FAQ

탐구시리즈_탐구하는생활FAQ

질문: 학술대회란 뭘 하는 곳인가요?
답변: 공부하는 사람들이 만나는 자리입니다.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고민거리를 두고 토론해요.


질문: 민음사에서 학술대회를요?
답변: 정보와 주장이 넘쳐 나는 요즘 목소리가 있는 지식을 전합니다. 민음사의 새로운 학술 시리즈 출간을 앞두고 프리퀄로 준비했어요!


질문: 누가 발표하나요?
답변: 인문, 사회, 과학 분야 저자 네 분을 모십니다. 철학책을 만드는 게 직업인 박동수 사월의책 편집장, 과학과 페미니즘을 함께 이야기하는 임소연 과학기술학 교수, 어린이·청소년의 온라인 삶을 들여다보는 김아미 미디어 연구자, 고전영화에서 유튜브 클립까지 온갖 것에 말을 얹는 윤아랑 평론가가 발표합니다. 인문잡지 《한편》 편집자들이 함께해요.


질문: 어떻게 참가할 수 있나요?
답변: 공부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책을 멀리한 지 오래인 분에게는 다시 책과 함께할 기회예요. 책 속에 묻혀서 사람들을 멀리한 지 오래인 분에게는 이야기를 나눌 자리이고요. 비문학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문학 독자님, 사정상 대학원, 공부 모임에는 못 나가도 열정만은 충만한 독자님 환영! (#한편구독자 분들께는 50% 특별 할인)


질문: 참여하면 뭘 얻을 수 있을까요?
답변: 책보다 재미있는 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특히 철학과 과학, 미디어와 문화 네 분야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대면 강의에 참여하면서 허전하지 않도록 모든 분에게 가이드북 『탐구하는 생활』을 미리 보내드린답니다.


질문: 『탐구하는 생활』이 무엇인가요?
답변: 강의 내용을 먼저 살펴보고 강의 후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 작은 책자예요. 2022년 지금 학문의 지도를 그리는 80종의 책 추천 목록, 네 저자의 솔직하고 활기찬 10문 10답, 민음사 학술 시리즈의 전체 목록을 알차게 담아서 보내드려요.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 무료 증정!

  1. 도현지
    2022.5.11 6:19 오후

    비공개 댓글

  2. 석효정
    2022.5.9 2:01 오후

    비공개 댓글

  3. Lamis
    2022.5.4 10:14 오전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