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L. 쿡 David L. Cook 뒤로

작가이자 연설가이며 고성과(peak performance) 컨설턴트이다. 100명이 넘는 PGA 투어 선수들, 미국 전역의 미식축구 선수・야구 선수・올림픽 출전 선수・;대학 운동선수들은 물론 수많은 스포츠팀의 자문을 맡아 왔다.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NBA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했을 때 심리 훈련 코치를 맡기도 했다.

스포츠 심리 분야의 선구자인 밥 로텔라 교수 밑에서 응용 스포츠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캔자스 대학에서 강의를 시작했다. 전미 PGA티칭프로・;코치 회의에서 두 차례 강연하였으며 《골프 다이제스트》가 뽑은 “최고의 멘탈 게임 컨설턴트 10인”에 선정되었다. 스포츠와 비즈니스의 간극을 메우며 미국 최고의 고성과 컨설턴트이자 세미나 리더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리더들이 역경 속에서도 성과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원칙을 알려 주고 있다. 엑손, 모빌, 스프린트, HP/컴팩,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포춘》 100대 기업 중 다수가 그의 고객이다.

여러 사람의 인생에 변화를 줄 가르침을 전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텍사스 유토피아에서 3일 코스로 ‘거룩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스포츠와 비즈니스, 인생에 접목할 수 있는 교훈을 전하고 있다. 29년간 캐런과 결혼생활을 해 오면서 두 딸을 두었으며 텍사스 힐 컨

트리에 살고 있다.


관련도서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