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먼 카포티 뒤로

1924년 뉴올리언스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트루먼 스트렉퍼스 퍼슨스. 네 살 되던 시절, 부모의 이혼을 겪고 앨라배마 주의 몬로빌에서 성장했다. 이 시절에 하퍼 리(<앵무새 죽이기>의 작가)와 친구가 되었고, 어머니의 재혼으로 ‘트루먼 카포티’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트리니티 스쿨과 세인트 존 아카데미 등을 다니다가 열일곱이 되자 학교를 그만 두고, 「뉴요커」 지의 사환으로 일했다.

초기 소설들은 여러 잡지에 게재됐고, 1946년에는 오 헨리 상을 수상한다. 첫 번째 소설 <다른 목소리, 다른 방(other voices, other rooms)>(1948)은 동성애를 다루는 방식 때문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카포티는 이 시기에 유망한 젊은 작가로, 또 날카롭고 재치있는 언변으로 사교계 파티를 누비는 명사로서 이름 높았다. 유럽으로 건너간 그는 말론 브란도의 전기를 비롯하여 연극과 영화, 뮤지컬을 썼다.

미국으로 돌아와 집필한 작품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은 블레이크 에드워즈 감독, 오드리 헵번 주연의 동명 영화로 만들어졌다. 이후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단편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비롯하여 여러 작품들을 발표했다. 1984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사망했다.

관련도서
아직 연결된 도서가 없습니다.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