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천재가 된 제롬』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기억력 천재 ‘에란 카츠’가 방한했습니다. 저자는 신간『슈퍼 기억력의 비밀』의 출간과 더불어 한국에 와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린이 및 학부모, 기업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놀라운 기억력과 재밌는 강연을 보여주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에란 카츠’는 500자리의 숫자를 한 번에 기억하여 세계 기네스북에 오른 유태인 기억력 천재로 두뇌 계발법에 대한 명강연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27일(일) 2시 ‘똑똑한 어린이를 만드는 두뇌계발법 강연’
『슈퍼 기억력의 비밀』의 저자 에란 카츠입니다.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강연이었습니다. 강연 시작 전 상기된 저자의 모습입니다.
강연회가 시작하기 전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학부모님과 어린이의 모습입니다.
강연회장에 도착한 『슈퍼 기억력의 비밀』의 저자 ‘에란 카츠’의 모습입니다. 활기찬 모습으로 웃으며 인사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칠판 위에 한 가득 써놓은 숫자들은 무엇일까요? 즉석에서 무작위로 쏟아진 무의미한 숫자들입니다. 에란 카츠는 이 숫자들을 한 번 듣고 외워서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에란 카츠에게 질문을 하려고 서둘러 손드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넘치는 호기심이 느껴집니다.
강연회가 모두 끝나고 참석자에게 사인을 해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독자와 사진도 찍고 대화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다양한 매체와의 인터뷰도 진행되었습니다. 에란 카츠에 대한 국내 언론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28일(월) 11시 ‘에란 카츠 기자 간담회’
약 15개 이상의 언론 매체에서 기자 간담회에 참여하여 ‘에란 카츠’를 취재하였습니다. 사진은 간담회 직전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는 ‘에란 카츠’의 모습입니다. 높은 관심에 날카롭고 상세한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좌측에는 『슈퍼 기억력의 비밀』를 번역한 박미영 선생님께서 통역을 하고 있습니다.
2시 ‘기업 관리자를 위한 두뇌계발법 강연’
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두뇌계발법 강연에 강연자로 참석한 ‘에란 카츠’의 모습입니다.
강연 참석자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며 진행된 유쾌한 강의였습니다. 실제로 몸을 움직이면 뇌에 자극이 되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연회에 참석한 분들께서 아낌없이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CAT’으로 ‘Carl 과 Tina’ 부부의 이름 외우기처럼 기억하기 쉽고 재밌는 사례를 들어 우리의 기억력이 연습을 통해 향상될 수 있음을 알려준 좋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