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공간] 인생학교 – 서울

EDM-책의공간_인생학교 (2)

 

 

책의 공간 인터뷰  : The School of Life Seoul 손미나 교장선생님

 

Q1. 인생학교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세상을 살면서 벌어지는 일상의 문제에 대해 물어볼 곳도, 가르쳐 줄 사람도 없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에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은 삶의 본질적인 문제에 대한 답을 고민하는 곳입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나이도, 직업도, 배경도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수업을 듣고 대화를 나눕니다.

수업은 주로 평일 저녁에 진행되고 낮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에요. 인생학교의 책을 읽을 수도 있고, MD 굿즈들을 보면서 친구와 밀도있는 대화를 나누기도 좋죠. 원한다면, 인생학교 직원들과 대화도 자유롭게 나누실 수 있습니다.

 

Q2. 이 공간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신 점은 무엇인가요?

학창시절 경험했던 학교 느낌을 담고 싶었어요. 동시에 The School of Life 의 콘텐츠가 분위기와 어우러져 더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이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잘 구현된 것 같아요.

와서 차 한잔만 마셔도 힐링 된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Q3. 매장 내 도서는 주로 어떤 분야의 책이고, 그 중 가장 아끼시는 책은 무엇인가요?

매장 내 도서는 주로 인문&여행 분야인데요. 인생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주는 책들을 큐레이션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책은 <조화로운 삶>, <80일간의 세계일주>이 떠오르네요.

 

Q4.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겨울에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고 또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메뉴인 따뜻한 카페라떼를 추천드립니다.

스페셜티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내려 따뜻한 우유거품과 함께 만든 카페라떼는 인생학교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인기 메뉴입니다.

 

Q5. 인생학교 서울 지점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인생학교는 전세계 13개 캠퍼스가 있는데요. 서울 캠퍼스는 예쁜 정원이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봄에는 겹동백이 활-짝 펴고, 가을엔 감나무가 주렁주렁 열립니다. 겨울에 눈 쌓인 정원을 보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에요. 지저귀는 새소리는 덤이에요.

 

* 민음북클럽 활성 / 비활성 회원 모두 위 가격에서 500원 할인됩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나의 북클럽 페이지의 바코드 화면을 계산 전에 보여주세요.

인생학교 인스타그램 : @theschooloflife_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