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공간] 메이아일랜드

EDM-책의공간_메이아일랜드_메뉴

 

책의 공간 인터뷰  - 메이아일랜드 오신 대표님

 

Q1. 어떤 계기로 북카페를 운영하게 되셨나요?

‘Support your youth (당신의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매일 새로운 도전을 하는 청춘들을 응원하고자, 목표를 향한 지식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책이 가득한 북카페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2. 로고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누구나 바라고 꿈꾸는 청춘은 봄과 같습니다. 파릇파릇한 열정과 에너지를 담을 수 있는 봄의 달, MAY와 이상향을 일컫는 ISLAND가 만나 MAYISLAND가 되었습니다. 메이아일랜드가 꿈을 꾸는 공간인 섬으로 여행을 떠나며, 열정을 가진 청춘들이 가지고 있는 꿈과 이상, 휴식을 담은 공간으로 표현되길 원했습니다. 그 곳에서 태양을 바라보며, 바라는 이상적인 미래의 모습과 가고자 하는 방향을 가리킬 수 있는 지침이 되고 싶은 생각을 담아 태양과 나침반을 로고의 이미지로 선택했습니다.

 

Q3. 공간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신 점은 무엇인가요?

책과 독서가 주는 여유로움이 공간에서 표현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들에게 매일매일 새로운 곳에서 여행, 또는 탐험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풀어냈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비행기 좌석, 메이아일랜드의 상징이자 콘셉트인 ‘섬’을 모티브로 실내를 연출했습니다. 메이아일랜드는 혼자 조용히 책을 읽기 위해 방문할 수도 있지만, 독서 모임 같은 소규모 모임공간과 강연, 출판기념회 등을 진행하기 위한 넓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고 함께 모여 이야기 나누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별 공간과 음향, 프로젝터와 같은 시설기반까지 갖추어 이용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4. 매장 내 도서는 주로 어떤 분야의 책이고, 그 중 가장 아끼는 책은 무엇인가요?

문학서적이 주를 이루며, 그 다음으로는 인문, 자기계발서와 디자인 서적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래 전에 읽었던 요시모토 바나나의 ‘하드보일드 하드 럭'을 가장 아끼고 좋아합니다. 삶에서 다가온 소중한 사람의 죽음으로 인한 아픔을 담담하게 그려내며, 삶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작품입니다. 화가 요시모토 나라의 삽화도 감상할 수 있어서 더욱 아끼는 책입니다.

 

Q5.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미각을 자극하는 볼륨이 풍부한 ‘치킨 클럽 샌드위치’와 과일을 믹스한 스무디 종류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메이아일랜드의 ‘아메리카노’ 와 ‘카페라떼’ 는 깊은 풍미를 낼 수 있도록 로스팅 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Q6. ‘메이아일랜드’ 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라는 점과 매일매일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누군가와 함께 즐긴다면 더욱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7. 앞으로 어떤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나요?

몰입과 집중도 중요하지만,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몰입과 집중을 하기 위해서 휴식은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메이아일랜드'라는 카페 안에서 공존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메이아일랜드 페이스북 

메이아일랜드 블로그

메이아일랜드 인스타그램

* 민음북클럽 활성 / 비활성 회원 모두 위 메뉴가격에서 1,000원 할인됩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나의 북클럽 페이지의 바코드 화면을 계산 전에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