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책의공간_01(수정)

  책의 공간 인터뷰  - 북티크 박종원 대표님

 

Q1. 어떤 계기로 북티크를 운영하게 되셨나요?

- 출판사에서 8년 정도 영업/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출판시장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독자를 발굴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2014년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책과 독자가 편하게 만날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2. 로고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 책안에 다양한 문화를 담은 이미지 입니다. 책과 다른 문화가 융합될 떄 독자에게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사업 방향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Q3. 공간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신 점은 무엇인가요?

- 다양성입니다. 커피만, 책만 파는 것이 아닌 독자와 만날수 있는 콘텐츠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높은 천장과 계단식 구조를 통해 강연, 콘서트, 독서모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4. 매장 내 도서는 주로 어떤 분야의 책이고, 그 중 가장 아끼는 책은 무엇인가요?

- 단행본 중심이며 소설,에세이,역사,경제,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중심보다는 스테디셀러, 좋은 신간을 선정해서 진열하고 있습니다. 입문독자도 편하게 읽고 재미있는 소설을 발굴하고자 노력합니다.
아끼는 책이기보다 추천하는 책은 <보이지 않는 집>이라는 책 입니다. 책을 잘 읽지 않는 분들도 쉽게 잘 읽히는 픽션과 논픽션이 믹스된 책인데요. 강추합니다!

Q5. 북티크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 아메리카노, 블루베리스무디, 수제자몽차, 샌드위치 강추 합니다!

Q6. 북티크 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책을 만날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 입니다.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작가를 만나고, 독자를 만나고 책과 친해지게 되는, 그런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7. 앞으로 어떤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나요?

- 독자들로 가득찬 공간이길 바랍니다. 책을 읽고 나누고 공유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독자들만 생각하며 나아가겠습니다.

북티크 메뉴

* 민음북클럽 활성 / 비활성 회원 모두 위 가격에서 1,000원 할인됩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나의 북클럽 페이지의 바코드 화면을 계산 전에 보여주세요.

북티크 Facebook

북티크 Blog 

북티크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