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쓰는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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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2.26 |
어느 여성이 채드를 이토록 변하게 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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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2.26 |
아니, 선생님! 글을 쓰시느라 신발을 다 버리셨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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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7.1 |
왜 옛날 얘기를 하면 엄마랑 아빠랑 말이 다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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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7.1 |
미생, 기생, 공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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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7.1 |
대소설이라는 ‘문학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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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7.1 |
『산소 도둑의 일기』 이상하고 기묘한 고백 혹은 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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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7.1 |
『파리의 클로딘』 “마치 먹기 좋은 음식처럼 나를 끌어당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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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4.24 |
오늘, 역사소설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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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4.10 |
『나와 타자들』 저자를 숭배하지 말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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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4.3 |
뭉크와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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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3.27 |
올해 할리우드에 상륙할 ‘공간지각 미스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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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3.20 |
가만한 나날, 변하는 풍경―김세희 소설집 『가만한 나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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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3.13 |
보석 같은 시간을 허투루 보내고 있지는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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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3.6 |
[표지 비하인드] 닥터 지바고- 라라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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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28 |
“이 책에서는 감칠맛 나는 포도주의 맛이 난다.”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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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20 |
『순례자 매』 소설 제목으로는 영 매력적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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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13 |
누가 해적왕을 죽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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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30 |
『밤의 징조와 연인들』 우리가 밤에 할 수 있는 이야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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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2 |
『크리에이티브 클래스』 오치아이 요이치, 이 사람에겐 ‘무엇’인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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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