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파라다이스』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고 영원한 기쁨과 웃음이 있는 곳”

컬러링북_표1

 

 

 

컬러링북 사랑이 절정에 달하여 매달 다양한 출판사에서 여러 권의 신간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트 파라다이스』는 다릅니다. 일러스트나 동화그림이 아니라 파인아트 미술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팝아티스트 여동헌 작가의 작품입니다

02_청계천_작가(1)

01_하이트맥주

여동헌 화가의 작품은 ‘입체판화’(3D Serigraphy) 기법 창안자로 중고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려 있는데, 최근 파라다이스 연작은 청계천 삼일교 벽화 공공미술에서 불꽃길로 탄생하기도 하고 하이트맥주 컬래버레이션처럼 상업미술 쪽에서도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04_S7305001.JPG 03_실버선장

 123

여동헌 화가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평면적이지만 풍부한 색채로 비례와 원근법을 초월한 동물과 나무들을 그린 여동헌 화가의 세계는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뿜습니다. 색색의 꽃과 나무들, 공존할 수 없는 동물들이 함께 어울리고, 밤하늘을 도로 삼아 양들이 슝슝 날아가고 자동차들이 요란스럽게 달립니다. 시간과 공간의 경계가 초월된 환상적인 세계가 화면 가득 펼쳐지는데, 곳곳에 숨어 있는 다른 표정과 즐거운 장난꾸러기들은 숨은 그림 찾기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05_샘플206_샘플1

이번엔 왜 컬러링북일까요? 지금처럼 불안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에게는 ‘평화’가 필요합니다. 화가의 파라다이스에는 조형적으로 아름다운 펭귄, 꿈결 같은 포근함을 전하는 양, 그리고 작가 자신의 통통한 모습을 투사한 귀여운 돼지가 자주 등장합니다. 『아트 파라다이스』는 삶의 무거움에 지친 영혼들에게 자신만의 컬러로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하라고 제안합니다. 나만의 색깔로 창조하는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가는 지친 영혼에게 유머와 위로를 전하는 한편 치열한 현실 속에서도 천국을 발견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입니다.

뜨거운 모래밭이 변하여 호수가 되고
늑대가 뒹굴던 메마른 땅에 풀이 나고 꽃이 피며
광야에 샘이 솟고 사막에 강이 흐르는 도시
아픈 사람 없이 모두가 뛰노는 곳
말 못 하는 사람 없이 모두가 노래하는 곳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고 영원한 기쁨과 웃음이 있는 곳
예술가가 꿈꾸는 파라다이스…

  07_작가여동헌  09_welcome to paradise-84,91cm x 73cm,캔버스위에 아크릴릭,2008 

▶ 숨은 그림 찾기: 아래 여동헌의 대표작 「웰컴 투 파라다이스 38」에는 ‘우유팩’이 숨어 있습니다!

 08_웰컴투파라다이스

 민음사 편집부 양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