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원 뒤로

1973년 출생. 1997년 미스터 유니버시티 1위를 시작으로 1999년 미스터 코리아 우승,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보디빌딩 금메달, 1999~2010년 전국체전 보디빌딩 금메달 총 15회 우승이라는 전례 없는 연패 신화를 남긴 살아 있는 전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톱 보디빌더이다. 흐트러짐 없이 엄격하고 혹독한 자기관리로 30년 동안 하루도 운동과 몸만들기를 소홀히 하지 않은 결과, 겸손과 절제의 아이콘 ‘도시의 수도승’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세계적인 보디빌딩 대회인 아놀드 클래식에서 우승과 동시에 모든 체급을 통틀어 오버롤 챔피언에 등극하며 한국인 사상 최초로 프로 카드를 받고, 아놀드 클래식 212 TOP 5 보디빌더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적인 보디빌딩 역사에 전무후무한 발자취를 남겼다. 한국인 보디빌더 최초로 올림피아 진출에 성공한 선구자이기도 하다.

인천대학교 스포츠의학 석박사 졸업 후 교단에서 후학을 양성하다가, 2019년 유튜브 ‘강경원’ 채널을 열어 혼란했던 헬스 유튜브계를 기본과 정석으로 평정하며, 2021년 7월 기준 누적 조회수 5천만 뷰를 돌파했다. 현재 거주 중인 미국 뉴저지에서 운영하는 파워머슬짐 체육관 일상은 물론, 고퀄리티 코칭 영상으로 ‘방구석에서 이 강의를 듣다니 세상 좋아졌다.’는 35만 구독자의 무수한 존경과 찬사가 쏟아지는 중이다. 그가 강조하는 기본과 일관성의 가치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유독 힘들어 하는 부분에 가장 믿음직하고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쇠질 좀 하는 이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운동계 1인자 ‘갓경원’. 그는 운동을 사랑하는 이들이 잘못된 길로 돌아가지 않도록 가장 안전한 운동 코칭과 멘탈 관리법을 이 책에 아낌없이 담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헬스장으로 향하는 헬서들의 몸과 마음을 올바른 길로 꾸준히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관련도서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