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현 뒤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스트레스의학, 정신신체의학, 라이프스타일의학을 전공했다. 한국자살예방협회 대외협력위원장, 한국정신신체의학회 학술위원을 역임했다. 삼성, 현대, 포스코, LG, SK, CJ, 마이크로소프트, 대법원, 공정거래위원회, 균형발전위원회, 안전행정부, 경찰청, 법제처, 중앙공무원교육원, 경기도인재개발원 등 주요 기업과 정부 기관에서 현대인의 소진 증후군을 주제로 강연했고, KBS 「명작 스캔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EBS 「60분 부모」, 「가족의 발견」, KBS 라디오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등 다수의 텔레비전 및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현재 MBC 표준 FM 「윤대현의 마음연구소」, 《중앙일보》 칼럼 「윤대현의 스트레스 클리닉」을 통해 피로와 불안에 지친 사람들에게 최신 신경과학과 정신의학에 근거한 ‘마음 챙기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치열한 생존 경쟁의 시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하고 싶은 일보다 해야 하는 일이 우선인 사회다. 잘 노는 것이 오히려 최고의 자기 계발이라 말하는 그는 열심히 달리기만 하느라 삶의 방향을 잃은 사람들이 내일보다 오늘의 삶에 주목하며 이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삶을 추구하길 바란다.

KBS 「아침마당」, KBS 라디오 「라디오 주치의 이충헌입니다」, 「당신의 아침 박은영입니다」에서 고정 패널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 『마음 아프지 마』, 『나는 초콜릿과 이별 중이다』(공저)가 있다.

관련도서
윤대현
연령 15세 이상 | 출간일 2014년 5월 23일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