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뒤로

1985 이상봉 브랜드 설립
1994 —현재 서울 컬렉션SFW Seoul Fashion Week / SFAA Seoul Fashion Artist Association
2002 —현재 프랑스 파리 프레타포르테 컬렉션
2011 —현재 컨셉코리아 컬렉션, 뉴욕 프리젠테이션 및 전시

 

1980년 패션 디자이너로 데뷔해 1985년 ‘이상봉 부티크’의 첫 매장을 명동에 오픈했다.

1997년 IMF 사태가 터지자 애초 계획했던 런던 컬렉션을 포기하고 파리 프레타포르테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어 2002년부터 지금까지 파리 프레타포르테 컬렉션에 매년 참가하고 있다. 한글, 조각보, 단청, 산수화, 소나무, 자수, 자개 등 한국의 전통 유산에서 영감을 얻은 패션쇼로 한국 대표 디자이너로서 아이덴티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몇 년 전부터는 뉴욕 컬렉션에서도 한국적인 모티프의 컨셉코리아 패션쇼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까지 150회가 넘는 국내외 패션쇼를 진행했으며 한글을 접목한 한글 패션으로 국내외적인 주목을 받았다. 김연아의 스케이팅 의상, 탁구 국가 대표 유니폼 디자인과 「무한도전」 출연으로 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패션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패션 디자이너 단체인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으로 한국 패션계를 이끌고 있으며,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희망의 아이콘 역할을 하고 있다. 불같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뭉친 그의 꿈은 항상 현재 진행형이다.

관련도서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