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매클린 뒤로

캐나다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미국 아이오와 주 라모니의 그레이스랜드 대학교에서 1년간 수학 후,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오대학교에서 경영 및 사무관리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컬럼비아대학교 사범대학에서 경영 교육학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미네소타의 연합신학대에서 신학 석사 학위를 받기도 했다.

 

매클린은 조직개발 전문 컨설턴트로 40년간 50개 이상의 고객사들과 계약을 맺고 프로세스를 진행했다. 그 기간 중 미네소타 대학교 인적자원개발(HRD) 학과에서 38년간 교수로 재직했으며 지금은 텍사스 A&M 대학교의 국제인적자원개발(International HRD) 프로그램의 수석 책임자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현재 ‘매클린 글로벌 컨설팅’ 사를 설립해 컨설팅 업무를 계속하는 한편, HR전문가들의 소그룹 회의를 지원하고 이들의 주관심사인 고용 계약과 배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HR 커넥션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다.

 

지금까지 매클린은 200편 이상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22권의 책을 단독 혹은 공동 집필했다. 이러한 학문적 업적으로 인적자원개발학회(AHRD)에서 최우수 학자(Outstanding Scholar)상을 받기도 했다. 또한 모스 동문 저명 교수(Morse Alumni Distinguished Teaching Professor) 상을 수상함으로써 인적자원 개발 대학과 미네소타 대학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았다. 수많은 전문 조직에서 활동한 매클린은 국제경영개발협회와 인적자원개발학회의 회장직을 역임했으며, 심사학술지 네 곳의 편집장을 맡기도 했다.

관련도서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