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브로도 뒤로

협상 기술에 관한 한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전문가이다. 수백만 명의 텔레비전 시청자들과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각지의 1000명이 넘는 세미나 참가자들이 거래를 성사시키는 방법에 대한 브로도의 실용적인 아이디어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저자는 미국에서 가장 훌륭한 맞춤형 협상 테크닉 세미나로 알려진 협상 캠프 세미나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에드 브로도의 다른 저서로는 『자신감 있는 협상과 성공이라는 함정에서 벗어나기: 진정으로 원하는 삶과 합당한 보상을 위한 협상Negotiate with Confidence and Beating the Success Trap: Negotiating for the Life You Really Want and the Rewards You Deserve』이 있다.
미국 전역에 널리 알려진 인물인 저자는 팍스 뉴스, 인사이드 에디션, PBS, 포천 비즈니스 리포트(뉴욕), KRON-TV4(샌프란시스코) 등에 협상 전문가로 출연했다. PBS에서 저자를 위해 특집으로 두 시간 동안 진행한 「자신감 있는 협상」이라는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협상에 관한 저자의 생각은 《워싱턴 포스트》, 《LA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앙트러프러너》, 《맨즈 헬스》, 《코스모폴리탄》, 《프로페셔널 스피커》, 《스마트 머니》, 《리더스 다이제스트》, 《셀링 파워》 등의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다.
십여 년 넘게 진행되어 온 저자의 협상 캠프는 수천 명에 달하는 고위 경영진, 영업, 구매, 법률, 고객 서비스, 계약, 마케팅, 엔지니어링, 보험 및 기타 부문에 속하는 경영진들의 협상 기술을 다듬는 데 한몫해 왔다. 저자의 세미나를 이용한 쟁쟁한 고객으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베이커 휴즈, 세스나 항공기, 시스코 시스템즈, 콘아그라, 다임러크라이슬러, 갭, 골드만삭스, 하트포드, 하얏트 호텔, IBM, 존슨 앤드 존슨, 킴벌리 클라크, KPMG 피트 마윅, 리어젯, 맥도널드, 마이크로소프트, 모빌 오일, 국립 계약 관리 협회, 미 국방성, 필립 모리스,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스, 레이시온, 레브론, 씨게이트, 스타벅스, 선 마이크로시스템즈, 시맨텍, 3M, TWR, 기업 회생 경영 협회, 취리히 인슈어런스 등이 있다.
협상 전문가로 변신하기 전, 에드 브로도는 IBM과 리튼 인더스트리에서 영업 활동을 했고 해병 장교로도 활동하였다. 제시카 랭, 론 하워드, 크리스토퍼 리브 등과 함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 배우 조합 및 전미 연사 협회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뉴욕에 있는 브루클린 대학을 졸업하였으며 캘리포니아 주 몬테레이 해변에서 살고 있다.

관련도서
아직 연결된 도서가 없습니다.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