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헤이스 뒤로

빌 헤이스는 미국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났고 스포켄에서 자랐다. 샌타 클래라 대학교에서 글쓰기를 배웠고 1983년 영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프리랜서 작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주로 에이즈 정책, 불면증, 그리고 다이앤 아버스 등에 대한 칼럼과 기사들을 썼다.
저술로는, 불면증에 고통 받아 온 개인적인 기억과 잠과 불면증에 대한 과학적,의학적 연구를 한데 엮은 『불면증과의 동침 : 어느 불면증 환자의 기억(Sleep Demons: An Insomniac’s Memoir)』(2001년), 피를 주제로 한 『5리터 : 피의 역사 혹은 피의 개인사(Five Quarts: A Personal and Natural History of Blood)』(2005년),  19세기의 해부학자이자 현대 해부학의 기초를 닦은 헨리 그레이의 평전이자 해부학의 역사를 추적한 과학 논픽션 『해부학자 : 『그레이 해부학』의 숨겨진 미스터리(The Anatomist: A True Story of Gray’s Anatomy)』(2007년)이 있다. 그의 책과 글은 여러 언론과 평론가들에 의해 새로운 과학 글쓰기의 전범을 보여 주는 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빌 헤이스는 현재 전업 작가로 활동하는 동시에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등에서 글쓰기를 강의하고 있다. 그리고 2005년 샌프란시스코 공립 도서관이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작가들에게 수여하는 도서관 월계관을 받기도 했다.

관련도서
해부학자 [절판]
빌 헤이스 | 옮김 박중서 | 감수 박경한
출간일 2012년 3월 22일
5리터 [절판]
출간일 2008년 6월 12일
빌 헤이스 | 엮음 이지윤
출간일 2008년 6월 12일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