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프렌티스 CHRIS PRENTISS 뒤로

수천 명 중독자들의 인생을 바꾼 패시지스 약물중독치료센터의 소장이자 『역경(易經)』이나 선(禪) 사상 등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를 일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석하는 저명한 학자다.

저자의 삶은 고난과 치유의 연속이었다. 범죄자인 어머니 아래에서 기본적인 도덕규범을 배우지 못한 채 성장했고, 수백 권의 책을 읽은 뒤 자신이 잘못된 삶을 살아왔음을 깨닫고는 절대 남을 속이지 않겠다는 규범을 스스로 만들어 부단히 실천해 왔다.

또한 마약중독자인 아들을 치유하기 위해 10년 동안 마약 치료사, 알코올 치료사, 심리학자, 정신과 의사, 중독 전문의사 등을 찾아다녔다. 40여 차례나 중독에서 벗어났다가 재발하기를 반복한 끝에 마침내 약물에 의존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냈고, 아들이 완전히 중독에서 해방되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왔다. 그리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마약이나 알코올중독 등 일탈 행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치료센터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이 같은 삶의 고비마다 찾아온 절실한 깨달음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방편들이 『어떻게 흔들리지 않고 살 것인가』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알코올중독자와 약물중독치료법』, 『사랑의 법칙』, 『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어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가져라』, 『비밀에 대한 작은 책』 등이 있다.

관련도서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