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소연 뒤로

라디오 MC이자 내레이터, 성우, 방송 화술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23년차 방송인.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북경 어언문화대에서 공부하고,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방송사 공채에 세 번 합격한 이력의 소유자로, KBS 23기 성우로 방송계에 입문한 뒤 LG홈쇼핑 4기 쇼 호스트를 거쳐 국군방송 KFN의 1기 MC로 발탁되는 등 방송 전반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다. 대표적인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KBS 라디오의 「생방송 달리는 샐러리맨」, 「48시간의 음악여행」 국군방송 KFN의 「그때 그 사람」, 「음악으로 여는 아침」 등이 있다. 클래식, 재즈, 가요 등의 음악 프로그램부터 시사, 경제, 대북 문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그녀는 현재 인터뷰 프로그램 「새 삶을 찾은 사람들」의 MC로 3년째 탈북민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이외에도 성우로서 라디오 드라마와 외화, CM 출연은 물론 방송 3사에서 내레이터로 활약하며 자신만의 방송 지평을 넓혀 가는 중이다.

또한 KBS 방송 아카데미의 최장수 강사로, MBC 방송 아카데미, 서울예술종합대학 등 다양한 강단에서 방송과 연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전수해 왔다. 2003년에 출간한 『안소연의 성우 되는 법』은 성우 지망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년간 다양한 방송 영역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책에는 방송 진행의 기초와 실전 연습, 오디션과 면접에 대비하는 법까지 MC 지망생들이 알아야 할 핵심 정보가 담겨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후배들이 방송 진행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기를 바라며 원고를 집필했다.

관련도서
안소연
연령 12세 이상 | 출간일 2014년 10월 20일
독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