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개

민음사 출판그룹은 민음사 브랜드를 비롯하여 비룡소, 황금가지, 사이언스북스 등의 출판 브랜드를 통해 종합 출판문화그룹으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CI 소개

황금가지는 문학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주)민음인의 픽션 브랜드 입니다.
SF, 추리, 판타지, 호러 등 주류 문학의 변방에 있던 젊은 문학의 흐름들에 관심을 기울여 그 내용을 꾸준히 책의 형식에 담아왔습니다.

시대가 원한 새로운 문학의 바람을 주도한 황금가지는, 한국 사회에서 성권력에 대한 전복적 상상력을 촉발시킨 <이갈리아의 딸들>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판타지 문학의 붐을 주도했던 <드래곤 라자>, 고전 추리소설 열풍을 선도한 <셜록 홈즈 전집>, 극내에서는 생소한 ‘반지의제왕’ 열풍을 몰고 온 톨킨의 <반지의 제왕>, 공포의 거장 <러브 크래프트 전집> 등 한국 장르 문학에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내 장르 문학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국내 작가 발굴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이영도 작가의 작품을 비롯하여 <팔란티어>, <B컷>, <이프> 등 국내 장르 작가들의 대표적인 장편들을 최초 소개하는 한편,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한국 SF단편선>, <한국 환상 문학 단편선>,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을 꾸준히 출간하여 장르 문학의 토대가 되는 작가군 양성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